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자

 

일반적으로 대출등 소득증빙을 하거나 취업상태임을 증명할때 주로 쓰는게

바로 국민연금가입증명서입니다.

오늘은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 

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방법

 

1.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.

 

 

 

2. 사이트 상단의 민원신청 > 개인민원(조회/증명)을 클릭합니다.

 

 

 

3. 개인전자민원 신고/ 신청메뉴를 보시면 가입자증명서 발급 메뉴를 릭합니다.

 

 

4.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후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하시면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발급화면을

    만나보실수 있습니다.

 

이때 국민연금가입증명서 발급은 컴퓨터와 직접 연결된 프린터에서만 프린터 출력이 가능합니다.

AND